본문 바로가기
이소식 들었나요? 방금전 핫한 늬우스~

현대 캐스퍼 경차SUV 의 젊고역동적인 디자인

by 세인트루이스739 2021. 9. 2.

현대 캐스퍼 경차SUV 의 젊고역동적인 디자인

현대자동차가 1일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양산하는 첫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CASPER)'의 외장 디자인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현대자동차 SUV경차 캐스퍼

'캐스퍼(CASPER)'는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하는데요.. 이는 새로운 차급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꿀 것이라는 현대차의 의지를 반영했다고 볼수있습니다.

현대차 캐스퍼영상 유튜브링크

현대자동차 SUV경차 캐스퍼

캐스퍼는 현대자동차가 '아토스' 이후 19년 만에 선보이는 경차입니다.
전장·전폭·전고는 3595·1595·1575mm이며, 축간거리는 2400mm고 기아(83,900 -2.21%) 모닝보다는 전고가 높고 레이보다는 낮습니다.
전장과 전폭, 축간거리는 동일하며,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습니다.

현대자동차 SUV경차 캐스퍼

측면부는 볼륨감이 돋보이는 펜더(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차량의 역동성을 부각시켰으며 정면과 측면 1열 창을 시각적으로 연결시킨 검은 색상의 A필러로 개방감을 부각하고 이음새 없이 도어 패널과 하나로 연결된 B필러와 브릿지 타입의 루프랙으로 견고한 인상을 강조했습니다.

현대자동차 SUV경차 캐스퍼

뒷문 손잡이를 윈도우 글라스 부분에 히든 타입으로 적용했고, 뒷문 손잡이 상단에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캐릭터 엠블럼을 장착하여 개성을 나타냈죠

현대 캐스퍼 출시로 한동안 신차가 없던 경차 시장에 4년 만에 새 모델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업계에서는 연 10만대 판매가 무너진 경차 시장에 캐스퍼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0년대 매년 20만대씩 팔리며 전성기를 누렸던 국내 경차 시장은 지난해 판매량 10만대 밑으로 떨어졌고.. 올해 상반기도 감소세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온라인 판매에 앞서 1일부터 캐스퍼 전용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미리 구매를 예약하는 '얼리버드 이벤트' 등도 마련한다고하니 경차에 관심있으신분들 참여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